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직장인 필수 관리 자산 ! 내 연금 한 번에 확인 하기 (토스)

by 호블리 월즈 2024. 1. 29.



▶ 연금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매월 연금 재원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에 얼마나 납부했는지, 얼마나 수령하는지, 지인들 부탁으로 들어두었던 개인연금은 어떤 상황인지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노동으로 벌어들이는 근로 소득만으로는 노후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자산 소득과 연금 소득을 근로 시기에 준비하는 것이 삶의 후반전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첫걸음이 바로 현재 내 연금 상태와 예상 연금 수령액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편한 인증으로 쉽게 내 연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토스에서 내 연금 확인하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자산 관리 애플리케이션 중 '토스'에는 수많은 메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인터넷 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재는 증권, 보험 등 개인의 자산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를 개선해 왔습니다.

 

메뉴를 하나하나 확인하며 찾기 어려우니, 아래처럼 전체 메뉴로 들어가서 '연금'으로 검색합니다.

'내 연금' 메뉴를 클릭하면, 통합 연금 포털에 로그인하기 위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내 아이디도 자동으로 찾아주고 로그인 과정도 더 편하게 만들어주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내 연금' 메뉴에서 '통합 연금 포털' 로그인까지

 


▶ 토스에서 내 연금 확인하기

 

안내에 따라 로그인을 완료하면, 국민연금부터 퇴직 연금, 개인연금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금마다 수령할 수 있는 나이와 현재까지 납부액, 예상 연금 수령액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더 내려보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월평균 연금 수령액을 5년 단위로 구분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후 적정 생활비와 나의 평균 연금을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내 연금 정보부터 수령액까지



어렵기만 한 연금을 이렇게 간편하고 깔끔하게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건 널리 알려야 이롭습니다. '친구에게 이 기능 알려주기'로 모르고 있을 것 같은 친구에게 공유하고, 노후에 대한 준비를 같이 고민해 봅시다.

 

 

토스에서 보이는 연금 정보는 '통합 연금 포털'에서 제공해 주는 정보입니다. 토스에서 통합 연금 포털 계정으로 로그인만 해주면 깔끔하게 정리된 연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나 '통합 연금 포털'에서 내 연금 정보를 직접 확인 하고 싶다면, 아랫글을 클릭하여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필수 교양 ! 내 노후 연금 알아보기 (통합 연금 포털)

 



댓글